검색 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가 나오는 화면에 관련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 기법을 말한다. 예를 들어 네티즌이 '이사'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 화면에 '포장이사', '이삿짐센터' 등 이사와 관련된 광고가 나오는데, 특정 제품이나 관심을 가진 사람에게만 광고가 노출된다는 점에서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기존의 배너(banner)광고와는 다르다.
즉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만 노출되는 광고로서, 기존의 배너광고가 클릭률이 낮은 반면, 관심 있는 네티즌에게만 노출됨으로써 클릭률이 높고, 월 30~40만 원대의 저렴한 광고비용, 전문 포털사이트를 통한 마켓 선점효과, 다양한 활용성 등으로 인해 소액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키워드광고는 2000년 말부터 닷컴 업체들이 수익모델 부재로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찾아낸 광고 기법으로, 2001년 6월 현재 한국에서는 '네이버컴', '엠파스', '야후코리아' 등이 채택해 사용하고 있으며, 전체 광고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즉 특정 검색어에 대한 검색 결과에만 노출되는 광고로서, 기존의 배너광고가 클릭률이 낮은 반면, 관심 있는 네티즌에게만 노출됨으로써 클릭률이 높고, 월 30~40만 원대의 저렴한 광고비용, 전문 포털사이트를 통한 마켓 선점효과, 다양한 활용성 등으로 인해 소액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키워드광고는 2000년 말부터 닷컴 업체들이 수익모델 부재로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찾아낸 광고 기법으로, 2001년 6월 현재 한국에서는 '네이버컴', '엠파스', '야후코리아' 등이 채택해 사용하고 있으며, 전체 광고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저희 OMINC에서도 앞으로 키워드 광고 대행을 시작하였습니다.
키워드 광고 노출 부분에 궁금한 사항은 관리과 02-6006-049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